산림과 목재

웨스턴 레드 시다
01 웨스턴 레드 시다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전체 입목량의 약 8 %를 차지하며 상업적으로 가장 가치 있는 수종 중 하나입니다.

웨스턴 레드 시다(Western Red Cedar, 학명 Thuja plicata) 심재는 연한 짚색에서 분홍빛이 도는 빨강, 깊고 진한 갈색까지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나무는 나뭇결이 곧고 비다공성이며 독특한 향이 있습니다. 내후성 및 내부후성이 뛰어난 웨스턴 레드 시다는 내구성과 치수 안정성이 필요한 외부 용도에 이상적입니다. 웨스턴 레드 시다의 고유한 특성으로 상자뿐만 아니라 지붕 너와, 외벽 사이딩과 마감재, 데크, 문, 야외 가구, 이동식 건물, 기둥, 지주, 울타리, 배와 보트의 제작과 같은 내후성이 요구되는 적용에 이상적입니다.

Credit: www.naturallywood.com

Credit: www.naturallywood.com

02 웨스턴 레드 시다는 야외에서 자연상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수종 중 하나입니다.

마감 처리가 제대로 되면 웨스턴 레드 시다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수십 년 동안 버틸 수 있습니다. 습기, 부후 및 곤충 손상에 대한 자연적인 저항력으로 인해 일년 내내 태양, 비, 열 및 추위에 노출되는 표면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어둡고 매력적인 색상을 지닌 이 목재는 다양한 인테리어 용도로 적용됩니다. 이 목재는 목공 작업뿐만 아니라 문, 창문, 천장, 벽 패널링에 널리 사용됩니다. 치수 안정성으로 인해 사우나 패널, 몰딩, 블라인드 용도에 완벽하게 적합합니다. 웨스턴 레드 시다는 음향 공명 특성이 뛰어나 악기 제조에도 적합합니다.

Credit: www.naturallywood.com

03 웨스턴 레드 시다는 적당히 부드럽고 강도는 낮은 상당히 가벼운 목재로, 우수한 작업성과 가공성으로 유명합니다.

대패질과 성형이 용이하고, 샌딩으로 부드럽게 마감될 수 있습니다. 웨스턴 레드 시다는 캐나다국립목재등급청(NLGA)의 제재목 등급 규정에 따라 구조 등급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외관과 특수 용도에 따른 등급이 더 자주 매겨집니다. 무절재, 공작용, 울타리, 판넬, 사이딩 및 기타 NLGA 등급이 여기에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