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과 목재

산림경영인증

목조건축 산업의 성장과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캐나다우드

산림경영인증은 지속가능한 산림관리 표준에 따라 산림 운영을 평가하는 독립적인 기관에 의해 진행됩니다.

캐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제3자 기관이 인증한 산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강력한 산림 경영에 대한 거버넌스와 결합되어 합법적이고 지속가능한 산림제품의 공급처라는 캐나다의 명성을 뒷받침합니다.

  • 3rd

    캐나다는 세계 3위의 산림 보유국으로, 그 면적은 347,000,000ha에 달합니다.

  • 35%

    캐나다는 2018년 말을 기준으로 캐나다 전체 산림의 47%인 164,476,024ha의 인증된 산림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인증산림의 35%입니다.

  • 83%

    BC주는 캐나다 전체 인증 산림의 30%인 50,352,453ha의 인증된 산림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BC주 전체 산림의 83%에 달합니다.

캐나다의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인증 면적 (SFM Certification in Canada, 2000-2018)
인증은 합법적이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보장합니다.

제3자 산림경영인증은 캐나다의 포괄적이고 엄격한 산림경영 법과 규정을 보완합니다. 이는 임산업 회사가 합법적이고 지속가능하게 그리고 국제적으로 인정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표준을 준수하며 운영되고 있다는 추가적인 보증을 제공합니다.

캐나다에는 3개의 산림인증 제도가 있습니다.

캐나다에서는 CSA 인증 (Canadian Standards Association), FSC 인증 (Forest Stewardship Council) 그리고 SFC 인증 (Sustainable Forestry Initiative)의 세 가지 산림인증제도가 사용됩니다. CSA와 SFI는 국제 기관인 PEFC (Programme for Endorsement of Forest Certification)에 의해 인정되는 인증 시스템입니다. 캐나다는 전 세계 PEFC 인증의 절반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FSC 인증의 거의 1/3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 가지 인증 제도 모두 엄격한 표준을 충족합니다.

산림인증 제도들은 서로 다르지만 세 가지 모두 지속 가능한 산림 관리가 수반하는 것에 대한 현재의 이해를 반영하는 표준을 기반으로 합니다.

캐나다 산림장관협의회에 따르면, 캐나다의 세 가지 인증 시스템은 모두: 미리 정해진 표준에 따라 산림 운영의 계획, 절차, 시스템 및 성과를 평가하는 독립적인 제3자 감사를 포함하고, 정기 실사와 그 결과를 감사 보고서를 통해 일반에 공개하는 것이 요구되며, 영향을 받는 원주민의 권리, 지식 및 가치가 존중되도록 하기 위해 원주민의 참여를 요구하며, CoC (Chain of Custody)에 대한 보증을 제공하고, 모든 관련 법률의 준수를 요구하고 불법 벌목이 발생하지 않았음을 입증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산림관리의 기본을 강화하며, 생물 다양성의 보존을 보장함으로써 단순한 목재의 수확을 넘어 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