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Wood Blog

KBS, 산의 날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을 위해 캐나다 방문

“산의날”을알고계십니까? UN은 2002년을 “세계산의해 (International Year of Mountains)”로지정하였고, 한국에서도 이를 계기로 산림청이 산이 가장 아름다운 10월 그리고 나무를 상징하는 십팔일(十+八=木 )을 “나무의날”로 제정하였습니다. 또한 UN은 2011년을 지속가능한 산림경영과 보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위해 “세계산림의해 (International Year of Forests)”로 지정한 바가 있습니다.

KBS는 올해 산림의날 기념을 위해 “한 그루의 기적 – 숲에서 희망을 찾다!”라는 가제의 다규멘터리 제작을 위해 PD와 촬영감독 등으로 구성된 제작팀이 캐나다를 5월 11일부터 16일까지 1주일 동안 산림강국인 캐나다를 방문하였습니다.

이 기간동안 제작팀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다양한 산림산업현장, 시설, 공원, 박물관, 목조건축물 등을 방문하고, 캐나다 산림청 관계자와 연구원, 캐나다원주민, 공원 방문객 등을 인터뷰하여, 캐나다의 산림정책과 경영사례를 통해 한국의 숲이 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취재 하였습니다.50분 분량의 이 특집 다큐멘터리는 산의 날인 10월 18일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KBS01 KBS의 벌목 현장 촬영 KBS02 벌목된 목재 분류장
KBS03 합판용 비니어 제작공장 KBS04 밴쿠버 아일랜드 가족경영 묘목농장
KBS05 벌목 후 재식림된 삼나무 묘목 KBS06 국립공원을 방문한 캐나다 학생들